GIST-Technion 특집 : Entrepreneurship & Innovation Program 1

GIST Start-Up Education
Techion Israel Institute of Technology
창업 교환학생 소개
– Entrepreneurship & Innovation Program

 

안녕하세요, 지스트 창업서포터즈입니다.

이스라엘은 세계에서 창업 비율이 가장 높은 “창업 국가(Startup nation”으로 불리고 있는데요. 지스트 창업서포터즈들은 이스라엘 제일의 공대 ‘테크니온’에서 교환학생의 신분으로 2018 Entrepreneurship & Innovation Program(E&I)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. 

2018년 7월 7일 지스트 창업서포터즈들은 E&I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를 품고 인천공항에서 이스라엘로 출발하는 비행기를 탔습니다.

이스라엘 테크니온 공대에서의 첫 번째 날에는 E&I 프로그램 안내와 주의사항에 대해서 듣고 덴마크, 대만, 미국 등에서 온 각국의 학생들과 함께 서로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 2018년 테크니온 E&I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테크니온 재학생들이 거주하는 기숙사를 배정받아 E&I 프로그램을 참여하는 학생뿐만 아니라 테크니온에 다니는 친구들과도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. 

보통 해외 여행을 할 때 어디에서나 영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, 이스라엘은 안내문, 지도, 건물 이름 등에서 영어를 찾아보기 힘든 나라입니다. 그래서 처음에는 적응하기 힘들었지만 친절한 테크니온 학생들의 도움과 공대 특유의 분위기를 찾아볼 수 있어서 일주일이 지난 지금은 테크니온에서의 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.

지스트 창업서포터즈들은 테크니온에서 ‘Lean Startup’, ‘Organizations and Entrepreneurship’, ‘Israeli Culture’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. 모든 수업이 토론을 위주로 진행되고 있으며 교수님들께서 다양한 의견을 낼 수 있도록 지도해주십니다. 이러한 분위기 덕분에 학생들은 각국에서 온 다양한 전공을 가진 친구들과 협업해서 작은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. E&I 프로그램은 ‘왜 이스라엘이 창업국가가 될 수 있었는지’ 그리고 어떠한 ‘문화와 역사적 배경’이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. 

 

이스라엘에서의 첫 주는 수업들과 종교적 장소를 방문하는 가이드 투어가 진행되었고 앞으로는 테크니온에서 진행되는 수업들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!

앞으로 계속될 테크니온 소식을 기대해주세요 🙂