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7년 러닝개런티 계약 SM C&C 한류마케팅지원사업 참여 중소기업 모집 공고
한류마케팅 추진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SM C&C와 러닝개런티 계약 방식의 한류콘텐츠를 활용한 간접광고(PPL) 및 해외마케팅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.
☞ 해외 판매가 가능한 제품을 생산 혹은 취급하는 중소기업 또는 초기중견기업
☞ 한류콘텐츠 간접광고 및 온ㆍ오프 마케팅 패키지 지원
ㅇ 자격요건 : 「중소기업기본법」 제2조 제1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초기중견기업
※ 초기중견기업(중견기업 진입 3년이내, 매출액 3천억 미만)은 중견기업확인서 제출 必(특례대상여부 반드시 체크하여 발급)
ㅇ 우대사항 : 내일채움공제기업, R&D 매출성과 우수기업, R&D집약기업, 명문장수기업, 중기제품간접광고지원사업 참여기업 등
- ROI(정부출연금 대비 관련제품 매출액)이 5 이상인 우수과제
- 재무제표상 R&D집약도 3% 이상인 기업(증빙자료 제출 필수)
ㅇ 지원내용 : 한류콘텐츠 간접광고 및 온․오프 마케팅 패키지 지원
① 예능프로그램 PPL : 참여기업 제품의 Level 2 노출 및 엔딩 타이틀 로고 삽입 등 마케팅 지원
ㆍ 출연자의 제품 사용 장면 등을 통해 제품 노출(브랜드 노출 가능)
ㆍ 지정판매처 내 저작권·초상권 포함 PPL콘텐츠(PPL컷, 편집영상 등) 활용, 업체 홈페이지 및 SNS 채널 내 PPL콘텐츠 활용(업로드 횟수 1회, 업로드 내용은 주관기업과 사전 협의)
② 유통망 입점 및 마케팅 : SM 운영 SUM(온․오프 매장) 및 온라인 지정판매처(지마켓 역직구몰 1곳) 별도 추가 입점 및 프로모션 지원(협의중)
ㆍ 온라인 : 中타오바오 Tmall (https://sum.tmall.hk)
ㆍ 오프라인 : SM본사, COEX SM아티움, (롯데백화점 영플라자DDP, 김포국제공항 면세점)
ㆍ 중소기업청 지원 글로벌 온라인 유통망 혹은 동반진출지원 역직구몰 연계
③ 글로벌 한류행사 : SM 주관 글로벌 공연 혹은 정부사업 연계 개최 한류공연 개최시 제품 공동전시․판매 지원 (주관기업과 사전협의 후 진행가능)
※ 주관기업과 참여기업간 러닝개런티 계약을 통해 최종 지원범위 변동 가능하며 상기 지원내용 이외 정부 및 유관기관 후속 연계지원 가능
ㅇ 제품분야 : 프로그램 내용 및 출연진과 부합하고 해외 판매가 가능한 제품(아이디어 생활용품, IT·전자 및 영상·음향기기, 뷰티·패션, 악세사리 등)
- 참여 중소기업은 한류연계지원사업 연간 2회로 참여 제한
ㅇ 지원규모 : 10개사 내외
ㅇ 지원조건 : 중소기업 참가비 400만원(VAT별도)
- 프로그램제작은 중소기업진흥공단 중기제품간접광고지원사업지원 협력 지원